2022년07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정훈, 인사청문 과정서 '신안 해상풍력 관련 추진의지' 답변 이끌어 내!!

이창양 산업부 장관 후보자, “인수위 지역발전특위 신안 해상풍력 재검토 주장 동의할 수 없어”
등록날짜 [ 2022년05월10일 09시30분 ]
 신안 해상풍력발전단지를 둘러싼 정책적 불확실성이 소거됨에 따라 사업추진에 청신호가 켜질 전망이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는 9일(월) 개최된 인사청문회에서 전남 신안 해상풍력단지 사업 관련 기존 인수위 지역발전특위의 재검토 발표와 관련하여 명확한 입장을 밝히라는 신정훈 의원(더불어민주당·나주화순)의 질의에 “(해당 발표와)다른 입장을 갖고 있고, 에너지 정책을 설계한 인수위 경제2분과에서는 논의된 바도 없다”며, “풍력은 중요한 재생에너지원으로서 향후 보급을 확대하고 관련 기술을 고도화시켜나갈 것”이라고 답변했다.  
 
이로써,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지난달 19일 전남 신안 해상풍력발전단지 건설 사업 재검토를 발표함에 따라 급증한 불확실성과 불안은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신정훈 의원은 청문회 질의를 통해, 파리 기후협약과 재생에너지 3020계획 이행을 위해 2030년까지 16.5GW의 신규 풍력 설비가 필요하며, 그중 12.5GW는 해상풍력으로 공급해야 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이어 신안 일대의 풍속과 지형환경이 해상풍력에 최적입지인 점, 연관산업과의 인접성으로 전후방 산업효과가 높은 점 등을 들며 신안 해상풍력단지 추진의 당위성을 이창양 후보자에 적극적으로 제시하여 신안 해상풍력단지 관련 후보자 답변을 이끌어 냈다.   
 
 신정훈 의원은 “많은 기업이 참여해 온 신안 해상풍력단지 사업에 대해 인수위에서 원점 재검토 등 발언을 쏟아내면서, 투자계획을 세웠던 기업들이 불안해하고 지역경제가 위축된 것에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며, “장관 후보자가 인수위의 신안 해상풍력발전단지 재검토 주장에 대해 거부의사를 밝힌 만큼, 앞으로는 신안해상풍력발전단지 사업이 흔들림 없이 추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신평강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신정훈, 화순 동면농공단지 내 ‘복합문화센터 건립’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2년 제3회 광주온라인일자리박람회’ 개최 (2022-05-15 10:39:58)
전남도, ‘온라인 경매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2022-05-06 19:05:04)
광주 남구 향등제 수변 건강 누...
순천시, ‘AI-IoT기반 어르신 ...
민선8기 심덕섭 고창군수 당선...
민선 8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
‘광주 철도 100년’ 기획 전시...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 출시 ...
나주교통 노조 2년 간 천막농...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