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7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보성향 대학교수들 "광주 유일 진보후보" 정성홍 지지선언

양극화 특권 교육 저지· 민주 진보 연대 달성할 최적 후보
등록날짜 [ 2022년05월17일 08시05분 ]
 정성홍 광주시교육감 후보가 진보 진영 내부 단일화 효과 등으로 지지세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진보 성향의 지역 대학교수들은 16일 오후 광주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광주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 정성홍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이들은 "정성홍 광주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는 윤석열 정권의 사회적 양극화 특권교육을 저지해 낼 민주진보 심장부 광주를 대표하는 민주진보교육감 후보"라며 "광주시민의 열화와 같은 지지로 정성홍 후보를 1등을 만들어주셔야 윤석열 정권의 사회적 양극화 특권교육을 저지하고 민주주의를 수호하는 민주진보연대를 전국 곳곳에서 달성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정 후보는 호남권 지역대학 등록금 폐지, 입시·취업 지역인재 전형 확대라는 호남권 민주진보교육감 후보의 공동선언을 끌어낸 주역"이라며 "민주세력과 함께 민주주의를 지켜낼 수 있는 지역의 민주진보교육감 후보는 정성홍 단일후보뿐이다"고 덧붙였다.
 
이어 "우리 대학교수들은 정성홍 광주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와 투표를 통해 당선시켜내는 것만이 윤석열 정권의 민주진보 훼손과 파괴, 가짜 민주진보교육감의 교육 파괴에 맞서 민주진보 가치수호를 전국적으로 확산시켜내는 전략적 기폭제임을 널리 밝힌다"며 정성홍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지지 선언에는 박중렬 한국비정규직노동조합 이사장, 정영일 전국교수노동조합 광주전남지부장, 정재호 한국비정규직교수노동조합 조선대분회장, 교영완 전국교수노동조합 광주전남지부 초당대 지회장, 이정호 전국교수노동조합 조선이공대 사무국장 등이 함께했다.
 
앞서 정성홍 후보는 광주 26개 사회단체로 구성한 '광주 민주진보교육감 후보단일화 추진위'를 통해 전교조 출신의 김선호 전 동아여중 관선 이사장과의 단일화를 이뤄냈다.
 
진보 진영 단일화 등의 영향은 여론조사에서 정성홍 후보의 지지율 상승으로 나타나고 있다.
 
지역 인터넷 매체인 '광주in'이 지난 14일 발표한 '차기 광주교육감 적합도' 조사에서 정성홍 후보는 15.8%로 이정선 후보(27.0%)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정성홍 후보는 그동안 2위권을 유지했던 박혜자 후보(14.9%)를 근소한 차이로 앞서기 시작했다. 이번 조사는 광주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유권자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로, 응답률은 7.4%,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 포인트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 여론조사심의위원회 (www.nesdc.go.kr)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정성홍, 박혜자후보와 선거용 단일화 거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현직 광주시 지방의원 ‘범민주 교육감 후보 단일화 촉구’ 성명발표 (2022-05-18 10:24:17)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눈길' (2022-05-15 17:24:04)
광주 남구 향등제 수변 건강 누...
순천시, ‘AI-IoT기반 어르신 ...
민선8기 심덕섭 고창군수 당선...
민선 8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
‘광주 철도 100년’ 기획 전시...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 출시 ...
나주교통 노조 2년 간 천막농...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