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9월2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제 선비한복모델 선발대회, "선비한복대회 개요선언" 발표

강항문화제의 하이라이트 제3회 국제 선비한복모델선발대회... "선비한복대회 개요선언문" 11개 조항으로 요약
등록날짜 [ 2022년07월06일 10시54분 ]
(사) 수은강항선생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유교대학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강항문화제의 하이라이트 제3회 국제 선비한복모델선발대회(이하 선비한복대회)가 오는 9월 17일과 18일 양일간에 개최를 앞두고 선비한복대회의 의미를 부여하는  "선비한복대회 개요선언"이 주최측으로 부터 나와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대회 관계자는 선비한복대회에 대해 현재 개최되고 있는 여타 한복대회와 차별화는 물론 우리 민족의 올바른 선비정신을 함양하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날로 흉폭화되어 가는 다문화 사회의 급속적인 유입으로 가정과 사회가 잘못 형성된  인성(人性)이 환경에 의해 어릴 적부터 형성할 수 있음을 직시해 거듭 말했다.
 
2021년 강항문화제 제2회 국제선비한복모델선발대회 책자 참조

이러한 인성을 한마디로 요약하는 속담으로 ‘세살버릇 여든간다.’를 예로 들면서 오로지 올바른 인성교육의 출발은 어떠한 옷을 입고 어떻게 행동하느냐가 중요하다면서 의복의 중요성을 말하며 짧은 해결방안으로는 봉사활동이나 현장수업과 같은 실습을 통해 인성 교육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해줄 수 있다.고도 강조해 말했다.
 
한편, <선비한복대회 개요선언>은 아래 내용과 같다.


선비한복대회 개요선언
 
1. 선비한복대회는 ‘국민 모두가 시나브로 평상복처럼 한복을 편하게 입자’는 실생활화운동이다.
 
 2. 선비한복 대회는 우리 옷 중에 하나를 골라 입고 본인의 자태나 맵시 그리고 여성성의 단아함으로 지성미와 교양미를 풍기는 선비의 아름다움을 찾고자 함이다.
 
3. 선비한복대회는 일관성있게 매년 성공적으로 운영해 우리옷, 즉 한복의 생활화와 국가적 한복장려운동을 실천하고자 함이다.
 
4. 선비한복 대회는 조선의 신사임당과 허난설헌, 단원 김홍도나 혜원 신윤복의 여인도에 나오는 조선의 선비, 선비와 가장 잘 어울리는 여인을 찾고자 하는 것이다.
 
5. 선비한복 대회는 2021년 대회에서 수상자들이 자기소개에서 전파되는 강항선생의 선비정신과 선생의 힘을 느꼈듯 참가자들이 한 결 같이 선양사업의 선봉장이 되고 그 주인공이 될 것이다.
 
6. 선비한복대회는 사회에서 열리는 일반 한복대회와 차별화를 통해 과감하게 파격을 선언하고 오로지 선비의 한복을 입고자하는 운동으로 더 나아가 국민속의 선비정신을 함양하고자함이다.
 
7. 선비한복대회는 선비에 가장 잘 어울리는 우리옷의 강조와 조선의 현모양처(賢母良妻)형 여인을 발굴해 내 세계 속의 한국의 여성미를 찾고자함이다.
 
8. 선비한복대회는 최종적으로 진정으로 튼실한 실력을 갖춘 남녀선비를 마침내 탄생시킬 것이다.
 
9. 선비한복대회는 우리 고유의 한복이 동남아에서 무분별하게 들어온 개량한복의 홍수속에 시장이 혼탁해지고 범람해져 우리옷의 정체성이 흔들리고 있음을 인식하고 바로된 선비한복을 찾아 보고자함이다.
 
10. 선비한복대회는 이와같이 목표와 방향만큼은 정확히 잡고 인성교육의 소중한 장으로 올바르게 나아가고자 선비한복대회에 쉼없이 매년 최선봉에 서 세계 무대로 나아갈 것이다.
 
11. 끝으로 선비한복대회는 강항이 왜국에서 순수좌에게 심의, 유복을 전파했듯 우리옷을 잘 갖춰 착용으로 올바른 사회도덕 재무장 정립에 앞장 설 것이다.
감사합니다.
  참가비 통장(예금주 : 농협 수은강항선생기념사업회)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국제 선비한복모델 선발대회 9월 개최
2022년 제3회 ‘국제 선비한복모델 선발대회’ 선착순 접수마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 ‘일류 순천 2050 TF’ 운영 (2022-07-06 11:45:03)
영광군, 한국관광공사와 서해랑길 걷기 특별 이벤트 진행 (2022-07-06 10:50:31)
전남도, ‘농촌인력수급 지원 ...
광주시민체육대회, “스포츠 건...
광주시교육청, ‘2022 제2차 농...
광주시교육청, 지역인재를 위한...
제3회 대한민국 선비한복대회 ...
2022년 제3회 대한민국 선비한...
민형배, 지역거점 국립대 도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