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9월2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권 장성 로컬푸드직매장’ 매출 10억 돌파

개장 40여 일 만에 기록… 쿠킹 클래스 등 체험 프로그램도 인기
등록날짜 [ 2022년08월06일 08시12분 ]
 장성군이 광주광역시 첨단 오룡동에 건립한 ‘광주권 장성 로컬푸드직매장’이 7월 말 매출 10억 원을 기록했다. 개장 40여 일 만에 거둔 성과로, 두드러진 성장세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장성 로컬푸드직매장은 농수축산물만 판매하는 로컬푸드 전문매장이다. 지역농산물(로컬푸드)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는 것이 취지다.
 
지난 6월 개장했으며, 부지면적 5257㎡에 2층 건물로 지어졌다. 지역농산물을 비롯해 정육, 수산, 베이커리, 반찬, 떡, 카페, 푸드코트 등 10개 점포가 입점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1층은 로컬푸드직매장으로 운영 중이며, 2층에는 소비자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교육장, 쿠킹 클래스 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건물 외부에는 100면 규모의 주차 공간을 조성해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12만 명 규모의 소비시장을 확보하고 있어 발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광주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는 데 성공하며 단기간에 매출 10억 원을 돌파했다. 입소문이 더해져 회원 가입과 매출이 더욱 늘어나는 추세다.
 
최근 진행한 아이들 대상 수업 ‘그림책 푸드아트’와 요리 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도 인기를 끌었다. 상추, 토마토, 바질 등 수업에 사용된 재료를 장성에서 재배된 농산물로 준비해 로컬푸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공유하는 계기가 됐다.
 
군 관계자는 “광주권 장성 로컬푸드직매장이 신선하고 안전한 장성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선호도를 높임은 물론, 도시민과 농촌이 소통‧상생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광주권 장성 로컬푸드직매장이 중소농업인과 도시 소비자 모두를 위한 도농 상생 우수 직매장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매장 경영과 프로그램 기획에 내실을 기할 방침이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장성군 북하면,‘백양골 주민정원사’ 재능기부
김한종 장성군수 “초심 잃지 않고 ‘군민이 주인인 시대’ 열겠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광군, 국민 여가 캠핑장 이색 체험 시실 조성 (2022-08-06 08:20:38)
광주시,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2022-08-06 08:00:45)
전남도, ‘농촌인력수급 지원 ...
광주시민체육대회, “스포츠 건...
광주시교육청, ‘2022 제2차 농...
광주시교육청, 지역인재를 위한...
제3회 대한민국 선비한복대회 ...
2022년 제3회 대한민국 선비한...
민형배, 지역거점 국립대 도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