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5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원덕 순천시 팀장 제46회 청백봉사상 ‘대상’

시민의 행복과 도시 발전 위해온 순천시 공무원의 30여 년 노력이 뜻깊은 결실맺다!!
등록날짜 [ 2022년10월15일 11시33분 ]
 시민의 행복과 도시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순천시 공무원의 30여 년의 노력이 뜻깊은 결실을 보았다. 
 
청렴과 봉사로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공직자에게 수여되는 「제46회 청백봉사상」 대상에 순천시 김원덕 팀장(지방환경주사, 56세)이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순천시(시장 노관규) 김원덕 팀장은 1992년 11월 임용되어, 도시·환경·자원순환·순천만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현업부서에서 주로 근무해 왔으며, 지금까지 30년째 공직에 몸담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 생태수도를 대표하는 내륙습지 복원,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정, 람사르 습지도시 국내 최초 인증 등 생태와 환경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나타냈다.
 
또한, 시민 생활에 밀접한 환경자원화 시설을 설치해 깨끗한 도시에 편안한 시민의 삶을 위해 노력해왔고, 15년간 어린이와 이웃·반려동물을 돌보고 후원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공직자의 모습을 보여 주었다.
 
김원덕 팀장은 “내가 살고 있는 도시를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고, 작은 것에서부터 봉사를 실천하고 땀 흘려 온 것이 모여 청백봉사상을 받을 수 있게 한 것 같다”라며, “너무 과분하고, 같은 목표를 가진 여러 동료들과 함께 이룩한 성과라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다. 어려운 시기지만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더욱 봉사하며 지역사회에 보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공직사회에서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청백봉사상은 행정안전부와 중앙일보·JTBC가 공동으로 1977년부터 시상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전국 243개의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3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총 8명(대상 1명, 본상 7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려 0 내려 0
강진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 제1회 월드그린시티어워즈 수상
‘2022 순천‧아시아 산악자전거 챔피언십 대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공공체육시설 ‘진월복합운동장’ 준공 (2022-10-16 12:24:22)
광주 남구, ‘VR 치매예방 프로그램’ 선봬 (2022-10-15 11:30:03)
누리호 3호 성공 발사 28만 순...
영광군, “참조기 양식 산업화 ...
김영록 전남도지사, 백양사 봉...
강기정 광주시장, ‘무각사 봉...
광주시교육청, ‘광산구 교육국...
광주공공배달앱, 다회용 배달·...
전남도, 전국체전·장애인체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