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3월23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스포츠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상봉 광주체육고 체조 감독, ‘제60회 대한민국체육상 지도자’ 수상

서울 더 플라자 호텔서 개최한 제60회 대한민국체육상 지도자 대통령상
등록날짜 [ 2022년10월17일 09시01분 ]
 광주체육고등학교 오상봉 감독이 지난 14일 13:30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개최한 제60회 대한민국체육상 지도자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16일 광주체육고에 따르면 이날 시상식에서는 지도자상 오상봉 감독, 경기상 쇼트트랙 최민정 선수를 비롯한 8명이 수상을 했다.
 
지도자상을 수상한 오상봉 감독은 학교체육 현장에서 감독교사로 20년 재직하는 동안 투철한 교육적 소신과 사명감으로 학생들의 현장 지도 및 체육 인재 육성 교육 지도에 최선을 다해왔다.

특히 후진 양성에 전념한 결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세계적 선수로 우뚝 선 런던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양학선 선수를 6년 동안 감독교사로 지도해 국위선양과 세간에 큰 화제를 가져오기도 했다.

현재는 광주체육고에 재직하며,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구슬땀을 흘리는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오 감독은 수상소감을 통해 “현재 엘리트 선수육성에 있어 학생선수 인원 감소로 일선 운동부 운영에 어려움이 있다”며 “그 중에서도 초등학교 학교현장에서 학교체육 운동부 육성 시 학생선수 저변확대와 선수확보에 큰 어려움이 있다“고 강조했다. 
 
또 “현 사회적으로 학교밖 학생 가정 환경적으로 취약한 어린학생들을 학생선수로 육성하고 특기를 살려주는 교육적 인프라 및 환경이 만들어진다면, 제2의 양학선과 같은 세계적 선수가 다시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의견을 말했다.
 
이어 “이번 대한민국체육상 지도자상은 저 혼자 받은 상이 절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그동안 초·중등학교 현장에서 어린 학생선수를 선발하고 학생선수로 진로를 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묵묵히 학생선수들만 보고 지도하시는 광주시 모든 운동부 감독님, 지도자님과 함께 수상한 것”이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이조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조수혜 광주 체육고, ‘제43회 화랑기 전국 시도대항 양궁대회’ 3관왕 달성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5회 광주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성료' (2022-10-18 07:53:02)
‘2022 순천‧아시아 산악자전거 챔피언십 대회’ (2022-10-14 08:37:09)
영광군, 폐기물 처리 시설 운영...
광주시교육청, ‘학습도움닫기 ...
장성군민, ‘탄소중립 생활실천...
순천시, 부동산 불법 행위 근절...
전남도,‘국립마한역사문화센터...
광주시, ‘북동 재개발 사전공...
강기정 광주시장, AI‧모...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