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2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2 광주 맛(味)페스타’를 성공적 마무리!

광주 주류 페스타와 동시 개최로 방문객들에 큰 호응 얻어
등록날짜 [ 2022년11월20일 14시19분 ]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022 광주 맛(味)페스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18일부터 20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의 맛’을 주제로 열렸으며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광주 주류 페스타’와 동시 개최로 음식과 주류의 만남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였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객 2만 여명이 행사장을 찾았다. 
 
특히 광주가 자랑하는 대표적인 맛인 ‘Play 광주맛 팝업스토어’와 광주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맛인 ‘G-rising 청년셰프’로 공간을 구성했으며 총 22개 업체가 참여해 음식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맛을 방문객들에게 제공했다.
 
 
특별행사 진행된 오세득 셰프의 쿠킹콘서도 진행됐다. 강기정 시장도 함께 참여해 광주의 대표음식인 떡갈비를 요리해 방문객들에게 제공했다. 
 
또한 MZ세대를 위한 문희정 푸드디렉터의 ‘플레이팅쇼’, 어린이들을 위한 케이크만들기, 주먹밥 만들기 체험프로그램, 제과제빵관 수상작품, 누구나 맛을 보고 마음에 드는 음식을 구매할 수 있도록 시간대별로 진행한 시식 행사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다양한 음식 및 디저트를 ‘우리술 어워즈’ 수상 주류와 주류 페스타에서 구매한 주류로 현장에서 시음해볼 수 있도록 조성한 ‘맛 스퀘어’ 라운지도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광주시는 이번 행사에서 일회용품 사용 자제를 위해 개인용기 또는 수저를 지참한 방문객들에게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용기 내’ 친환경 이벤트도 마련했다.
 
강기정 광주시장 “광주는 예로부터 의향, 예향, 미향 삼향(三鄕)의 고장으로 불리는데, 특히 맛의 고장 미향(味鄕)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며 “내년에는 더욱 많은 방문객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고 매력적인 업체와 유망한 청년들을 중심으로 광주의 우수한 맛을 전국에 알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 개막공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 친환경 명품 한우육 홍콩 수출 재개 (2022-11-21 09:12:29)
광주 서구, ‘감(減)탄 생활 우수사례’ 공모 (2022-11-20 14:15:40)
영광군 불갑지역 통과 고압 송...
광주 남구, 제40회 고싸움놀이 ...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백양사...
순천시, 중장기적 인구정책으로...
나주시, 민선 8기 일하는 조직...
영광군, 2023년 학습 곳간 모집
광주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