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5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남구, ‘행복한 남구 담벼락’ 신규 사업 추진

내달 7일까지 ‘희망‧울림 메시지’ 공모...담장에 내건 ‘행복 문구’ 공유
등록날짜 [ 2023년03월20일 11시42분 ]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담은 문구를 주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행복한 남구 담벼락’ 신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남구는 20일 “관내 22만 주민들과 함께 행복을 나누기 위해 일상의 위로와 행복을 담은 글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행복한 남구 담벼락 사업은 행복공감 문화 확산을 위한 주민참여형 사업이다.
 
공공건물을 비롯해 스트리트 푸드존과 푸른길 빅스포 광장 등 공공장소 벽면을 활용, 행복문구를 새긴 플래카드를 내걸어 관내 주민들과 함께 희망 및 울림의 메시지를 공유하기 위해서다.
 
또 주민들이 제안한 우수한 글귀를 액자에 담아 남구청 북카페와 동 행정복지센터, 관내 도서관, 노인종합복지관 등 사람들의 왕래가 잦은 곳에서 순회 전시를 하며 다시 한 번 일상의 행복에 대해 되돌아보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구는 올해부터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한차례씩 공모전을 실시해 행복공감 문화 확산에 나설 방침이다. 상반기 행복한 남구 담벼락 문안 공모는 이날부터 4월 7일까지 19일간 진행된다. 
 
공모전 주제는 22만 남구 주민들과 함께 나누고픈 일상의 위로와 행복을 주는 글귀이며, 남구를 사랑하는 주민이라면 지역 및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복문안은 반드시 본인이 순수 창작한 글귀이어야 하며, 글자 수는 띄어쓰기를 제외한 10~30자 내외이다.
 
접수 방법은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배너 및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파일을 다운로드 한 뒤 참여 링크(naver.me/Gt9q0sdgG) 또는 이메일(mara840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오는 4월에 발표하며, 1등부터 3등에게는 각각 30만원과 20만원,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당선작은 주민들과 공유를 위해 남구청사 정문에 설치한 백운광장 미디어월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 남구 승촌 파크 골프장, 연일 '큰 인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3년 전남형 예비마을기업’ 모집 (2023-03-20 11:50:22)
순천시, 스마트농업 활성화로 청년이 돌아오는 농촌 구현 (2023-03-20 11:36:29)
누리호 3호 성공 발사 28만 순...
영광군, “참조기 양식 산업화 ...
김영록 전남도지사, 백양사 봉...
강기정 광주시장, ‘무각사 봉...
광주시교육청, ‘광산구 교육국...
광주공공배달앱, 다회용 배달·...
전남도, 전국체전·장애인체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