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5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교육청, ‘유네스코 글로벌 마스터 클래스’ 국제 무대서 발표 진행

광주 학생 대표, 유네스코 본부에서 차별 없는 세상 외치다!
등록날짜 [ 2023년03월22일 10시44분 ]
 광주시교육청은 민주·인권 국제교류단 학생들이 지난 21일 유네스코 파리 본부에서 열린 ‘유네스코 글로벌 마스터 클래스’ 국제 무대에서 발표를 진행,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유네스코 글로벌 마스터 클래스’ 행사에는 전세계 천여 명의 청소년들이 모여인종차별과 차별에 반대하는 연설을 진행했다. 광주 대표로는 지난해 시교육청과 유네스코, 광주국제교류센터가 공동 주최한 ‘유네스코 마스터 클래스 광주시리즈’에서 우승한 ‘온새미로’ 팀이 참가했다. 
 
‘온새미로’ 팀은 그동안의 활동 내용, 차별에 관한 생각과 이에 대한 토론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영어로 발표했다. 특히 “세상의 많은 차별 문제들이 문제와 행동에 대한 올바른 관점과 방향을 가지면 쉽게 해결될 수 있다.

우리는 마스터 클래스의 활동이 차별에 대한 다른 누군가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우리 모두가 연대에 대한 관심과 변화를 보여줘야 우리가 꿈꾸는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해 세계 각국의 학생들로부터 많은 박수와 호응을 받았다. 
 
오전 섹션에 이어 학생들은 유네스코 행사에 참가한 파리 Jeannine Manuel School 학생들과 교류하며 오찬 리셉션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프랑스 학생들과 인권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시교육청은 유네스코 및 파리 Jeannine Manuel School 관계자와 협의를 가졌다. 앞으로 상호 협력과 교류를 계속 이어가기로 약속하고 지속적인 교류의 장을 펼치는 성과를 이끌어냈다.
 
발표에 참여한 대성여고 2학년 윤혜정 학생은 “어른이 돼서도 오기 힘든 곳을 청소년 대표로 올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영광스러웠다”며 “그동안의 활동들을 마무리함과 동시에 새 목표를 가지고 더 깊이 탐구해볼 수 있는 뜻깊고 소중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대한민국 대표로 공식 초청받아 국제 무대에서 광주교육의 정신을 세계에 알린 우리 학생들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며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2023 학생 민주인권 국제교류’에 참가한 광주 학생들은 프랑스 개선문 앞에서 인권 관련 구호를 외치며 인권 증진 캠페인 활동을 펼쳐 시민 및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주유네스코 대한민국대표부 방문 및 직원들과의 간담회, 주유네스코 박상미 대사와의 만남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올려 0 내려 0
이조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시교육청, ‘미래교육 맞춤형 교실 AI 팩토리’ 개소식
광주시교육청, 학교 급식종사자 폐암검진 전체 대상 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교육청, ‘미래교육 맞춤형 교실 AI 팩토리’ 개소식 (2023-03-22 11:02:32)
광주시교육청, 학교 급식종사자 폐암검진 전체 대상 확대 (2023-03-21 08:26:01)
누리호 3호 성공 발사 28만 순...
영광군, “참조기 양식 산업화 ...
김영록 전남도지사, 백양사 봉...
강기정 광주시장, ‘무각사 봉...
광주시교육청, ‘광산구 교육국...
광주공공배달앱, 다회용 배달·...
전남도, 전국체전·장애인체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