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6월2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남구, 신규 사업 ‘꼿꼿한 신체 만들기’ 운영

장산‧진남초 2곳서, ‘초등학생 척추 휨’ 자세로 바로잡는다!
등록날짜 [ 2024년05월18일 16시17분 ]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척추 옆굽음증을 앓는 성장기 아이들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올해 관내 초등학교 2곳에서 틀어진 자세를 바로잡는 ‘꼿꼿한 신체 만들기’ 신규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남구는 17일 “척추 옆굽음증 환자 중 10대 비율이 높고, 과체중 및 비만 학생 비율도 증가하면서 우리 아이들의 허리 건강과 성장이 위협받고 있다”면서 “소도구를 활용해 아이들의 바른 자세와 신체활동을 증진하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꼿꼿한 신체 만들기 프로그램은 한창 키가 성장할 시기인 초등학생 아이들이 야외 활동에 소극적인 데다 잘못된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 있는 자세 습관을 바로잡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척추 옆굽음증의 경우 척추 주변의 근육을 강화하지 못해 발병하는 질병이어서 성장기 아동의 경우 적극적인 자세 교정으로도 치료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남구는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장산 초등학교와 진남 초등학교에서 꼿꼿한 신체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당 학교는 지난 3월 보건소에서 실시한 프로그램 참여 수요조사에서 신청서를 제출한 학교이다. 
 
남구는 나주 체력 인증센터와 협업해 맨몸 스트레칭을 비롯해 스텝레더와 점프밴드 등 소도구를 활용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8차례 진행할 방침이다. 
 
장산 초등학교에서는 오는 7월 19일까지 꼿꼿한 신체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4학년 6개반 학생 126명이 프로그램에 함께한다. 
 
이곳 학생들은 지난 4월 26일 학교 강당에서 인바디 검사와 허리둘레 측정, 근력 및 유연성 등 기초체력 5종 테스트, 스콜리오미터를 통한 관절각도 측정 등 사전검사를 끝낸 바 있다. 
또 오는 7월 19일에는 사전검사 항목에 대한 사후검사와 만족도 조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이밖에 진남 초등학교에서는 오는 9월부터 꼿꼿한 신체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남구 관계자는 “성장기 척추 휨 증상은 대부분 통증이 없는 경우가 많아 척추 또는 골반이 눈에 띄게 틀어진 뒤에야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며 “평소 척추를 바로잡는 운동을 통해 허리 근력을 강화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 남구, 푸른길서 ‘평화통일 시민축제’ 개최
광주 남구, 양림동‧사직동 기반 ‘선교‧다크 투어’ 운영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성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 (2024-05-18 16:20:50)
나주시, 제53회 전국소년체전 준비 완료 (2024-05-18 07:50:22)
광주 남구, 종량제 봉투에 ‘남...
지난해 입장객 1위, 올여름 선...
장성군, 어르신 ‘남도안전학당...
광주시교육청, 2024년 우수 공...
광주시, 미래차국가산단‧...
나주시, “아동 학대 안돼요” ...
영광군,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