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7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남구, 종량제 봉투에 ‘남극 펭귄’ 디자인 변경

29년만에 도안 개선, 기후변화‧환경 부각 ...6가지 펭귄 그림 통해 쓰레기 감량 유도
등록날짜 [ 2024년06월19일 07시40분 ]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지난 1995년 정부에서 도입한 쓰레기 종량제 봉투 제도 시행 이후 29년만에 디자인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보급에 나섰다.


남구는
18재활용 가능 자원의 회수율을 높이고,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시각적 효과를 강조하면서 기후변화와 환경보호의 중요함을 부각한 새로운 형태의 종량제 봉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존의 종량제 봉투 디자인이 작은 글자와 표 중심으로 제작돼 분리 배출에 대한 직관적 정보 전달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내놓은 새 종량제 봉투는 그림을 활용해 시인성을 대폭 강화한 특징이 있다.

특히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으로 터전을 잃은 남극 펭귄이 낚시와 집게, 빗자루를 이용해 쓰레기를 수거하거나, 장바구니 및 쇼핑카트를 이용하는 모습 등 6종류의 그림을 봉투 앞면에 배치, 위기에 처한 펭귄이 역경을 딛고 익살스럽게 살아가는 모습을 역설적으로 담았다.

또 글자 수를 대폭 줄이면서 환경보호 실천 활동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쓰레기를 줄여야 살아요라는 문구를 새겨 넣어 경각심을 강조했다.

신규 종량제 봉투는 용량 크기 및 용도에 따라 일반용 2종과 재사용 2, 공공용 2종으로 제작됐으며, 봉투 가격은 기존과 같다.

기존 종량제 봉투는 소진될 때까지 판매사용할 수 있다.

남구 관계자는 새롭게 바뀐 종량제 봉투가 기후변화 대응 및 환경보호의 소중함을 알리는데 기여하고, 관내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쓰레기를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는데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 남구, 등산로‧고장 운동기구 점검‧보수
광주 남구, ‘2024년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육성 지원사업’ 참여기업 공모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홍콩서 ‘남도음식 쿠킹쇼’ (2024-06-20 09:30:33)
장성군, 어르신 ‘남도안전학당’ 운영 (2024-06-19 07:15:04)
순천시, 일러스트 전국 공모전 ...
광주시, 올들어 네 번째 콘텐츠...
장성군, 치매안심마을 우수선도...
광주 남구, 취약계층 세대 ‘방...
광주시교육청, 초등돌봄교실 방...
장성군, ‘장성군민의 상’ 후...
나주시-더불어민주당, 민선 8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