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06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4 순천 세계유산축전」 기념식 개최

‘유산, 시간이 쌓은 흔적’ 주제로 10월 한달간 선암사, 순천갯벌, 오천그린광장에서 열려
등록날짜 [ 2024년10월09일 11시10분 ]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6일 오천그린광장에서 「2024 순천 세계유산축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천그린광장에서 펼쳐진 이번 기념식은 ‘심연(深淵), 사유의 길’이라는 주제로 1부 공식행사와 2부 주제공연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기념 세리머니는 명상 종인 싱잉볼을 이용해 암전 속에서 세 번을 타종하여 순천갯벌과 선암사, 인간과 유산의 조화를 울림으로 표현했다.
 
2부에서는 선암사 지붕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무대 위에서 국립극단 단원 등 국내 최정상의 무용수 20여 명이 참여한 창작공연이 진행됐다. 선암사의 역사적인 문화유산과 순천갯벌의 생태적 가치를 감동적 안무와 음악으로 연출했다.
 
이번 축전을 주관하는 노관규 순천시장은 “순천 세계유산축전을 통해 선암사와 순천갯벌의 탁월한 보편적 가치를 오감으로 체험하고 문화와 자연, 사람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순천의 아름다움에 매료되는 특별한 경험을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세계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 이를 널리 알리는 축전이 열려 뜻깊으며, 전남도는 지역 곳곳에 흩어져 있는 유산을 체계적으로 보존하면서, 그 가치를 높이고 활용하는 데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2024 순천 세계유산축전은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선암사와 자연유산인 순천갯벌에 담긴 가치를 확산하고 시민들에게 폭넓은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10월 한 달간 선암사, 순천갯벌, 오천그린광장에서 진행된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는 세계유산 ‘한국의 갯벌’을 지켜온 순천 해룡 ․ 별량 및 제주도와 충남 서천, 전남 신안의 유산구역 마을주민을 비롯한 순천시민 2,000여 명과 최응천 국가유산청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문수․천하람 국회의원, 강형구 순천시의장, 최영창 국가유산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강진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순천로드 창작캠프' 웹툰메이커톤 개최
순천시 덕연동, 생활불편 ZERO 복지기동대 활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4 나주영산강축제, 먹깨비 할인쿠폰 등 이벤트 풍성 (2024-10-10 11:51:26)
나주시, ‘타오르는 강 문학관’ 개관 (2024-10-06 12:01:58)
광주시교육청, ‘고교 성취평가...
영광군, 힐링승마 지원사업 참...
광주 남구, ‘국궁 활쏘기’ 가...
순천시, ‘민생안정 긴급대책’...
김수연 장성군 탁구선수, “통...
영광군,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
광주시, 기업‧대학‧...
현재접속자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