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13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성군 상리면 연꽃공원,홍련, 수련 연꽃 만개

돌탑, 연못가 정자, 나무그늘 등 관광객 편의시설 및 볼거리 다양
등록날짜 [ 2010년07월19일 13시38분 ]


장맛비와 무더움이 교차하는 이 때, 부드럽고 은은한 연꽃향기로 더위를 잊게 하는 ‘상리 연꽃공원’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경남 고성군 상리면사무소에서 사천(구 삼천포)방면으로 가는 지방도변에 위치한 상리 연꽃공원은 11,570㎡의 면적에 홍련, 수련 등 다양한 연꽃들이 만개해 일대 장관을 이루고 있고, 바람에 실려 온 연꽃향은 일상에 지친 관광객의 마음을 부드럽게 어루만져 준다.

고성군에서 지난 2005년 수련 등 4종 2,050뿌리를 심어 만든 연꽃공원은 기존 소류지와 인근 농지를 점진적으로 매입해 조성한 곳으로, 연꽃을 자세히 살펴 볼 수 있도록 소류지 한가운데까지 설치한 데크와 공원 전체를 천천히 둘러볼 수 있도록 흙길 탐방로가 잘 정비되어 있다.

또한 주변 자연환경과 조화롭게 설치된 돌탑, 바람이 잘 드는 연못가에 설치된 정자, 아름드리 고목이 만들어 주는 그늘과 쉼터 등 관광객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아기자기 하게 잘 꾸며져 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상리면에서 공룡박물관으로 이어지는 도로변에 위치해 있는 연꽃공원은 편리한 접근성을 기반으로 운전자와 박물관을 찾는 관광객이 쉬어 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조성한 곳으로, 주말 저녁이면 노을빛과 만개한 연꽃이 어우러져 환상적 분위기를 연출해 연인과 가족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상리 연꽃공원 외에도 대가면 유흥,암전리 일대 대가저수지 일원에 2014년까지 국비 및 지방비 60여억원을 투입하여 생명환경연꽃단지, 수변테크, 산책로 등 특색 있는 테마공원을 조성할 계획으로 유흥리에 있는 연꽃체험학습장이 지난 달 20일 우선 개장했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김청규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성공룡로봇KOREA 7.26 ~ 7.30까지 전국 초중고 대상 개최 (2010-07-20 13:57:29)
고성 당항포 야외풀장 손님맞이 끝 (2010-07-19 13:36:50)
영광형 기본소득 이행 기본계획...
나주시, 반다비 체육센터 개관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초 2...
광주시교육청, 학생 맞춤형 ‘...
순천만국가정원, 꽃이 피는 자...
순천시, 청년정책 106개 사업 5...
광주시, ‘빛고을창업스테이션...
현재접속자 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