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1월2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시사 고발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광천터미널 앞 교통혼잡 개선

진출차로 1차로서 2차로로, 택시 승강장도 광천사거리 방향 50m 이설돼 혼잡 개선
등록날짜 [ 2014년04월08일 15시20분 ]

유스퀘어문화관 앞 진출차로가 1차로에서 2차로로 넓어지고, 택시 승강장도 광천사거리 방향으로 50m 이설돼 교통혼잡이 개선될 전망이다.

 

광주광역시는 광주지역 주요 교통혼잡 구간인 유스퀘어문화관 앞 병목구간의 진출차로를 확대하고 택시승강장을 이설하는 개선공사를 지난 5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유스퀘어문화관 앞은 시내버스 유개승강장 뒤편 2개의 진출차로와 터미널 내부 지하차도를 통과해 빠져나오는 2개의 진출차로 등 4개의 차로가 유스퀘어문화관 앞에서 1개차로로 좁아져 혼잡을 빚었다.

 

또한, 유스퀘어문화관 앞 병목구간에서 진출하는 차량과 무진대로에서 신세계백화점이나 농성광장 방향으로 우회전하는 차량이 엇갈리며 혼잡이 가중됐고, 특히 주말에는 차량이 집중돼 광천사거리 주변을 통과하는데 큰 불편을 겪어 왔다.

 

시는 광천터미널 앞 불법주정차를 방지하고 유스퀘어문화관으로 집중되는 교통량을 분산시키기 위해 터미널 주차장의 주차면을 219면 늘리고 화운로에 진출입구를 신설해 오는 18일부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광천사거리 죽봉로 방향(신세계백화점↔동운고가)에 4차로, 연장 440m의 지하차도를 개설하기 위해 설계비 등을 국비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광천터미널 주변 주정차금지구역에서의 승하차를 비롯한 불법주정차와 무단횡단금지대 주변에서 무리하게 차로를 변경해 무진대로에 진입할 경우 교통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안전운전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2월 27일 강운태 시장이 터미널 현장을 방문해 경찰과 시 관계 공무원, 터미널 관계자 등과 함께 문제를 진단하고 장․단기 교통혼잡 해소대책을 마련한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이데이뉴스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 광천터미널 주변 교통혼잡 해소 확대 추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예총, 특정후보 지지 안돼! 혼돈하지 말아야.. (2014-04-09 17:56:09)
청양군 ‘규제개혁 추진단’ 가동 (2014-04-08 13:21:32)
영광군,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
광주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순천형 광장토론, 전국 시장·...
한전KPS(주), 나주시에 설 위문...
광주 전통시장 주변, 설 전후 ...
이용섭 광주시장, 신축 공사 현...
전남도, 오미크론 확산에 맞서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