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2월0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K-트래블버스 타고 대구 가자!

외국인 전용 서울출발 대구1박 2일 ‘K-트래블버스’ 여행상품 운영
등록날짜 [ 2018년04월30일 11시00분 ]

대구시는 서울시와 공동으로 서울 방문 외래관광객 및 주한 외국인 대상 외국인 전용 버스여행상품인 ‘K-트래블버스’를 4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4월 26일에는 첫 방문팀인 외국인 관광객 13명(대만 4, 중국인 9)을 대상으로 기념품제공 등 환영이벤트를 열어 재방문을 유도하였다.

올해는 서울, 대구, 인천, 강원, 전남, 경북, 창원시, 충남북이 참여하고 공동 업무협약을 맺어 총 7개 노선으로 운영되며, 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위원회 등 관광유관기관과 홍보마케팅을 공동 추진한다.


대구 노선은 첫 운행이 시작되는 4월부터 12월까지 주 1회 1박 2일(목~금) 일정으로 운영되며, 주요 코스는 1일차에 서울에서 출발하여 한국관광의별인 서문시장, 김광석길, 약령시한의약박물관(족욕체험), 동성로 투어를 하고, 2일차에는 동화사, 팔공산 케이블카, 구암팜스테이 체험(과일수확 및 트렉터 체험) 후 서울로 돌아가는 일정으로 대구의 강점인 한방, 낭만, 힐링, 체험중심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대구시 박운상 관광과장은 “서울, 수도권을 방문한 외국인이 지방여행을 하고 싶을 때 교통, 숙박, 체험, 안내를 지원하는 K-트래블버스는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관광상품이다”며, “서울시와 관광공사, 여행사 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국내외 홍보를 강화하여 K-트래블버스가 외국인 개별관광객(FIT)을 대구로 유치하는 좋은 길라잡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트래블버스 공식 홈페이지(
www.k-travelbus.com)는 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서비스를 제공하여 외국인의 온라인 예약도 가능하고, 해외 온, 오프라인 홍보도 추진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2018 대구국제마라톤대회 개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교육청 ‘남북교육교류기획단’ 출범 (2018-05-01 19:24:36)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빅게임 콘텐츠 개발 교육 (2018-04-30 10:40:00)
영광 아름답게그린배,‘2021년 ...
‘나주로컬푸드 소비자 서포터...
이동승 광주공업고 교감, ‘대...
광주·전남 상생발전위원회 개...
전남도, AI 맞춤 방역 강화 대...
<정의당 전남도당 논평>...
2021년 광주시 우수중소기업인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