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0월21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영록전남지사, 민선7기 도정 역점 시책 발표

취임 100일 기자회견…전남 행복시대 실현 위한 역점시책 제시
등록날짜 [ 2018년10월10일 22시24분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0지난 100, 도민 삶의 현장에서 소통하며 전남 발전 돌파구 마련을 위해 뛰었다이제부터는 그동안 도민이 쌓은 성과와 토대 위에서 내 삶이 바뀌는 전남 행복시대를 만드는데 온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브리핑룸에서 민선7기 도지사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갖고 민선7기 도정 역점 시책을 발표했다.

 

혁신인재 양성․일자리 12만 개 창출

회견에서 김 지사는 “‘태양광풍력 도민발전소운영 등을 통해 인재육성기금을 대폭 확충, 국내외 각 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새천년 혁신인재를 양성하겠다이들이 지역에서 일자리를 찾아 정착하도록 에너지신산업과 생물의약, e-모빌리티, 우주항공 등 신성장산업을 육성하고, ‘전남 신성장추진위원회를 신설해 기업을 적극 유치함으로써 선도 일자리 12만 개를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기업에 공문을 보내거나 직접 방문해 전남 인재를 많이 채용해줄 것을 지속적으로 당부하고 있다또한 한국전력공사 등 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에 지역 인재 의무 채용 비율 18%를 꼭 지키고, 더 나아가 이를 초과해서까지 채용에 나서달라고 요청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또 전남의 문화역사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을 새 성장동력이자 일자리를 창출할 블루오션으로 육성하겠다특히 섬과 해양자원을 활용한 해양치유단지를 조성하고, 해양 레저관광을 활성화해 해양 관광과 영산강섬진강 중심의 내륙관광이 조화를 이뤄 시너지효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농수축산 생명산업벨트 구축도 강조했다. 김 지사는 농수축산 분야 생산가공유통수출관광을 포괄하는 혁신 모델을 개발해 농어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기후변화에 대비해 아열대 농작물과 고소득 품종 개발로 유기농스마트팜 중심의 지속가능한 농업 기반을 마련하고, 수산 수출단지와 수산양식-에너지 융복합단지 조성으로 어업 발전의 새 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지사는 경제산업관광 등 지역 발전을 획기적으로 앞당길 SOC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무안국제공항이 명실상부한 서남권 거점공항으로 우뚝 서도록 공항 기반시설과 다양한 국제선을 확충하고, 항공정비 산업 등 연관산업을 육성하는 것은 물론 공항 활성화 필수 요소인 호남고속철도 2023년 조기 개통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전남 행복시대 실현을 위해 김 지사는 체감형 행복시책을 추진하겠다아이와 학생, 노인과 장애인 지원 강화, 농어민 등 취약계층을 위한 전남형 기본소득제도입, 일자리에서 주거까지 지원하는 청년 책임제시행,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를 위한 희망 패키지제공, 지역경제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남페이새천년 상품권발행 등을 본격 시행하겠다고 제시했다.

 

도민 제일주의실현을 위한 현장 소통과 관련해 김 지사는 동부권에 기획, 민원, 소통 기능을 아우르는 통합 청사를 새로 지어 동부지역 주민의 행정수요를 충족해주고, 각계각층과의 민박 간담회를 통해 도민과 직접 소통하겠다도민과 함께 지혜를 모아 기회와 대도약의 전기를 마련, ‘전남 행복시대를 활짝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남북 교류협력사업에 대해 김 지사는 “()전남도민남북교류협의회가 북한을 방문해 교류협력사업 합의서를 교환한 만큼 빠른 시일 안에 전남 대표단의 방북을 추진하겠다인도적 지원을 통일부와 협의해 추진하고, 평양 제2빵공장, 국도 1호선 연계 스포츠 교류, 농업기술 교류, 에너지와 희귀광물자원 분야 사업들에 대한 협력도 협의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김영록전남지사 ,제25호 태풍 ‘콩레이’대책회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천정배, “2차 북미회담 '패키지 딜' 중재해야” (2018-10-11 08:02:51)
전국시군의장협 강필구회장, 농정현안과제 및 자치분권 개혁나서 (2018-10-10 22:17:50)
대구시, 메이커 체험 ‘인사이...
강진군 ‘AI·구제역 특별방역...
광주시, 개발제한구역 불법행위...
김상식 대표, 유기농법 실천 고...
여수, ‘3대 가족정원 만들기’...
수은강항선생기념사업회, '강항...
<모임 안내>수은 강항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