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흥군, ‘나’를 위한 특별한 인문학 강연

백영옥 작가 초청 “절망 속에서도 희망을 찾아내는 긍정의 아이콘 ‘앤’과의 만남”
등록날짜 [ 2019년06월08일 10시38분 ]


[ 더 큰 세상(正論直筆)위해 구독 꾸욱 클릭 ]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5일 저녁 7시 군립중앙도서관 다목적실에서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10) 그 첫 번째로, 백영옥 작가 초청하여 절망 속에서도 희망을 찾아내는 긍정의 아이콘 과의 만남을 통해 군민 40명에게 밝은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었다.

이날 강연은 김승호 밴드의 기타 연주를 시작으로 백영옥 작가의 저서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을 통해 군민들에게 빨강머리 앤의 웃음, 실수, 사랑과 희망의 말을 들려줌으로써 어린 시절 추억을 상기시키고 서로 소통·공감하는 시간이 되었다.

백 작가는 2006년 문학동네 신인상으로 등단한 뒤 드라마 스타일의 원작소설과 , 어른의 시간이 시작 된다등을 발표하며 주목을 받았고, 현재는 MBC 표준 FM '라디오 북클럽 백영옥입니다라는 방송 프로그램에서 청취자들에게 좋은 도서소개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책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한편, 오는 612일 진행되는 길 위의 인문학 2회는 군민 30명을 대상으로 섬 하나가 꽃병 같은 쑥섬의 저자 정민기(시인)와 쑥섬지기 김상현 교사(백양중학교)가 함께하는 가 있는 쑥섬 여행(탐방)을 운영한다.

이날은 쑥섬과 관련한 시 해설과 더불어 300여년 된 난대수종이 가득한 마을숲(당산)에서 출발해 각양각색의 야생화가 있는 별정원과 문학정원&인연정원을 차례로 탐방하고, 참여자들이 나에게 위로 되거나 힘이 된 말과 상황을 섬에 기록으로 남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립도서관 홈페이지(www.ghlib.go.kr)를 참고하거나 고흥군청 문화예술과 도서관운영계 061-830-6952로 연락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강한빛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고흥군, ‘찾아가는 군민 사랑방’ 소통행정 강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진군 김영일 병영면장, 마을 영농현장 방문 (2019-06-09 11:07:21)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제64회 현충일 참석 (2019-06-07 00:50:02)
광주 서구, 달빛음악회
굿네이버스-WFP 협력사업 논문,...
<김세곤칼럼>부패는 망국...
광주 남구, ‘특별교부세’ 확...
서천군농업기술센터, 벼농사 종...
광주시, 비교적 평온한 추석 명...
<김세곤칼럼>길 위의 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