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스포츠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마스터즈 수영대회 임대‧임시시설 하이다이빙 등 철거

경기 마감된 아티스틱수영, 오픈워터수영 저비용‧고효율 경기장 철거 시작
등록날짜 [ 2019년08월15일 10시45분 ]


[ 더 큰 세상(正論直筆)위해 구독 YOU ME 클릭 ]


광주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가 종반에 이르면서 먼저 경기가 마감된 경기장들의 본격적인 철거가 시작됐다.    


우선, ‘선수권대회’때 하이다이빙 경기를 위해 지어진 조선대 경기장이 지난 7월 24일 경기가 마감됨에 따라 바로 철거작업을 시작, 현재 공사가 한창중이다. 


마스터즈 대회에는 하이다이빙 종목이 없어 우선 철거를 시작한 조선대 경기장은 조직위가 설치한 환경장식물을 비롯해 각종 부대시설과 골조를 철거했으며, 임시풀을 들어내는 공사가 진행중이다. 


조선대 하이다이빙 경기장은 오는 9월 11일까지 모든 시설이 복구돼 다시 조선대 축구장으로 쓰여진다.  

이와 함께 지난 11일 경기가 전부 마감된 염주종합체육관의 아티스틱수영장과 여수오픈워터경기장 바로 다음날(12일)부터 철거가 시작됐다.


염주종합체육관은 기존의 체육관 바닥을 뜯어내고 임시수조를 설치했기 때문에 1차로 환경장식물을 제거하고 수조 물빼기와 텐트, 전기시설 등이 오는 16일까지 복구될 예정이다.  

염주종합체육관은 임시수조를 들어낸 뒤 다시 경기장 내부 바닥에 구기종목 등의 경기를 진행할 수 있도록 내년 3월까지 공사가 이어질 전망이다. 
 
오픈워터경기가 열린 여수해양엑스포공원은 곧바로 환경장식물 철거 이후 전기‧통신, 해상시설인 푼툰(출발대) 등을 26일까지 철거하고 9월 30일까지 경기장 부지에 대한 복구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밖에 남부대축구경기장에 설치된 수구 경기장은 마스터즈대회가 종료된 후 철거작업을 시작해 각종 시설 철거와 운동장 복구 등을 내년 2월까지 마무리한다.


또, 남부대 주경기장 역시 마스터즈 대회 종료 후 철거가 시작되며 데크와 내부 칸막이 등을 없애는 공사가 12월안에 마무리되며 메인프레스센터 등 부대시설의 철거는 내년 2월쯤 끝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회는 대부분 기존시설을 사용하거나 임대 또는 임시시설을 설치해 저비용‧고효율로 치러졌으며 하이다이빙 경기장과 아티스틱, 수구 경기장등에 들어간 임시풀 등은 내년 2020도쿄올림픽에서 재활용된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세계마스터즈 수영대회, 각국 홍보대사 헌신적 역할 '빛나'
남부대 수영장 로비, 매점·기념품 판매점·다양한 이벤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세계마스터즈 수영대회, 각국 홍보대사 헌신적 역할 '빛나' (2019-08-17 10:04:52)
남부대 수영장 로비, 매점·기념품 판매점·다양한 이벤트 (2019-08-14 18:27:22)
나주시, '제2회 백호임제문학상...
광주 서구문화원의 날 '풍성'
서울문화재단, ‘2020 서울예술...
대구, ‘앞산정상부 정비에 따...
광주 남구, ‘고싸움놀이 전수 ...
나주, ‘나고야의 바보들’다큐...
‘2019 전라남도 관광사진 공모...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