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2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진군, 제1회 죽변항 수산물 축제”

7만 여 명 방문.... 울진의 이미지 제고 및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
등록날짜 [ 2019년12월16일 08시55분 ]


[ 더 큰 세상(正論直筆)위해 구독 YOU ME 클릭 ]


울진군(군수 전찬걸)에서 올해 처음 개최된죽변항 수산물 축제가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13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 이번 축제기간 중 죽변항을 찾은 관광객은 7만 여명으로 관광객과 주민들이 모두가 하나 되는 축제를 통해숨 쉬는 땅, 여유의 바다울진의 이미지를 배가시키고 전국 대표 수산물 먹거리 축제로 자리매김한 계기가 되었다.

죽변항은 국가어항이자 어업의 전진기지로서 한류와 난류가 교차하여 갑각류 및 해조류가 풍부하며, 죽변항 이용고도화사업으로 항구로서 급부상하고 있는 곳이다.

또한, 2020년도25회 바다의 날 기념식개최지로 선정되어 국립해양과학교육관 개관(2020. 5. 완공), 죽변등대 일원 해안순환 레일바이크 등 주변 문화관광자원과 연계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울진군축제발전위원회(위원장 민명강)는 지역사회단체와 함께 제1회 죽변항 수산물 축제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7월부터 축제를 준비했다.

 

이번 축제는 바다의 향연 가슴으로을 품다라는 주제로 울진의 맛과 멋을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죽변항을 알리는 첫 번째 축제인 만큼 죽변항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수산물 먹거리를 푸짐하게 맛 볼 수 있도록먹거리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특히 지역의 전통토속음식과 다양한 체험 행사를 비롯
, 유명 BJ의 실시간 먹방 방송, 풍어제(별신굿), 선박 해상 퍼레이드, 수산물 마술 공연, 싹쓰리 공연, 경북얼라이언스 공연 등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들이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옛 조상들의 지역 농·수 특산물 판로 개척의 애환과 삶을 그린십이령 바지게꾼 놀이가 개막식 전 공연을 선보여 감동을 주었다.

 

전찬걸 울진군수는이번 축제는 죽변항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죽변면 사회단체 및 주민들이 하나 되어 참여하여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자리가 되었다,“향후, 이번 축제 때 미흡했던 부분들은 지역주민들과의 협력을 통해 보완하여 전국적으로 으뜸인 겨울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강연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울진군, 맞춤형 현장방문 친절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봉순 양동초교장, 제33회 광주교육상 상금 기탁 (2019-12-17 11:14:04)
광주교육청, 사립교사 공채 응시율 84.1% (2019-12-16 08:50:15)
<광고> 베셀, 아르까시엘...
울산 남구, 설 대비‘안전점검...
LG전자, 올해 2월 인공지능 의...
광주 북구, 설 명절 대비 주민...
임해규, “부천상동영상문화산...
강진 유기농 '친환경쌀’ 소개
김세곤 칼럼>길 위의 역사 2...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