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0년 ‘강항의 노래’ 영⦁호남 콘서트 영암서 개최

9인조 GJP연주단에 의해 첫 공연으로 '강항의 노래'울려 퍼져
등록날짜 [ 2020년10월18일 10시03분 ]


[ 더 큰 세상(正論直筆)위해 구독 YOU ME 클릭 ]


 2020년 강항문화제 ‘강항의 노래’ 영호남콘서트가 영암 아크로골프클럽 2층 연회장 특설무대에서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7일 7시부터 개최되었다. 넥센타이어 강병중 회장과 강호성 회장, 강대의 수은 강항선생 일대기 저자, 문경재 광주팝스오케스트라 단장외 양재철 광주전남사랑예술단장 등이 참석해 공연장을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


강병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강항의 노래’는 수은 강항선생의 애국애족(愛國愛族)의 선비정신과 일본에 유교를 전파한 역사적 사실을 한∙일 양국에 널리 알리기 위한 노래로 오늘 영암 아크로 만찬연‘강항의 노래’콘서트와 18일 영광 내산서원의 콘서트는 우리 모두를 수은선생의 선양사업에 성큼 다가서게 할 만큼 가치 있는 음악회로서 그 선양사업의 공로가 길이길이 빛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강항의 노래’는 2019년 6월 19일 일본 교토 국제학술세미나 식전공연에, 이어 동년 8월 5일 광주 세계수영마스터즈 선수권대회 개막식송, 2019년 10월 5일 14시부터‘강항의 노래’를 필두로 광주팝스오케스트라와 함께 문화재청 후원 사업으로 영광 상사화축제장에서 콘서트를 개최해 큰 호응과 반향(反響)을 불러왔던 음악회로 잘 알고 있다."고 거듭 중요성을 언급했다.


이날 생일을 맞이한 강호성진골프양회장의 깜짝 축하연은 삼형제의 합주공연이 더 눈길을 끌었으며 1부 의식행사를 간략하게 마치고 2부에 영남 빅밴드의 공연에 의해 호남 영광내산서원공연단의 프로다운 공연으로 서서히 관중을 흥분의 도가니속으로 몰아넣었다.


특히 풀피리연주를 맡은 양재철단장의 허튼가락에 이어 인기가수의 '돌아와요 부산항에'와 '안동역에서' 연주로 모두가 하나되어 따라 불렀으며 2000년도 인기를 끈 문규리가수가 히트곡인 '불타는 밤'을 브르자 관객들이 서로 앞다투며 나와 함께 춤을 추며 크라이막스를 넘고 있었다.


이윽고 가야금 25현의 무대로 '한오백년'과 '강항의 노래'연주에 맞춰 다시 '강항의 노래 콘서트'가 이어지고 모두가 하나되듯 여성들의 단체사진에 이어 전체 사진촬영으로 화이팅을 외치며 '영호남 강항의 노래 콘서트'에 이어 이날 만찬연까지 모두 마쳤다.


한편, 강호성 진양골프회장은 근래에 보기드문 영호남화합의 잔치로 2021년에는 부산에서 성대하게 강항의 노래 콘서트를 개최하자며 제의를 했다.


이에 강대의 강항문화제 추진위원장은 즉석에서 화답을 하며 '우리가 못넘을 고개가 그 어느곳에 있겠느냐'며 '그렇잖아도 아까 한 인사가 국가가 나서서해야하는 사업을 단체에서 하고 있다는 말에 우문현답을 하듯 국가가 나서지 않으면 이렇게 단체라도 나서서 그 중요성을 알려야 하지않겠느냐'고 말했다며 꼭 '영호남 강항의 노래콘서트'로 '수은선생의 애국애족의 선비정신을 범국민적 운동으로 승화시켜보자'고 역제안하기도 했다.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박양우 문체부 장관, 영암군서 K-방역 점검
강항 문화제, 영광 내산서원 강항의 노래 영호남콘서트 '앵콜'
‘강항의 노래’ 음반 제작, 영상녹음 및 공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5·18민주화운동 시리즈전 개최 (2020-10-18 10:41:22)
2020 전국생활문화축제 순천서 개막 (2020-10-17 10:13:13)
강진군, 3년 연속 일자리대상 ...
강진여성인물사’ 발간
나주 남평읍, ‘남도의병역사공...
‘천년 전라도 중심 나주의 재...
“나주 금성관” 국가지정문화...
제22회 부산국제관광전‘최우수...
전남 나주 혁신도시, 제5회 빛...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