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1월2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제7차 인공지능 산업육성 조찬포럼 개최

“광주AI산업, 스토리 있고 차별화된 실행전략 필요”
등록날짜 [ 2021년01월14일 10시23분 ]


[ 더 큰 세상(正論直筆)위해 구독 YOU ME 클릭 ]


 광주광역시는 13일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한 인공지능 관련 기업체 관계자, 지역기업 등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7차 인공지능 산업육성 조찬포럼’을 개최하고 인공지능 관련 동향 및 정보를 공유했다.



인공지능 유치기업과 지역기업, 대학, 유관 기관과의 유기적인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7차 포럼은 텔스타홈멜(주) 박정수 대표가 ‘AI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팩토리 및 디지털 제조’라는 주제로 실제 산업현장에 적용하고 있는 지속가능한 인공지능 기술에 대해 강연했다. 



- 박정수 텔스타홈멜(주) 대표, ‘AI빅데이터 기반 스마트팩토리’ 강연
 
박 대표는 “뉴 노멀 시대에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등장한 광주 인공지능산업과 관련해 핵심산업 및 융합기술산업을 넘어, 하나의 스토리가 있는 산업으로 차별화된 실행 전략과 전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인공지능 기반으로 각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광주가 갖고 있는 모든 컨텐츠를 인공지능을 활용해 다양한 스토리로 연결해 고객과 시장의 새로운 필요에 맞춰 재편집해 낼 수 있는 역량을 새로운 핵심 경쟁력으로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정수 대표는 광주 송원고 출신으로 현재 성균관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임하며 스마트팩토리 전문 칼럼니스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삼일회계법인 상무이사, SAP Korea 제조산업본부장,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실 등 다양한 경력을 바탕으로 빅데이터와 디지털 트윈 기반의 인공지능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Link5 플랫폼’을 통해 제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모든 콘텐츠 AI로 연결해 시장수요에 맞춘 재편집 역량 확보해야”

텔스타홈멜은 지난해 4월 광주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팩토리, 조립라인자동화설비 등 제조혁신 분야 강소기업으로, 광주글로벌모터스(GGM)의 주주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현안 해결형 연계기술개발 사업(R&BD)의 일환으로 광주지역 ㈜상오정밀, ㈜인아, ㈜보명전자 등 3사에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했다.


인공지능 산업육성 조찬포럼은 인공지능 융합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인재·기술·정보 등 상호 교류를 통해 상생발전 할 수 있는 장으로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정례화해 운영하고 있다.



손경종 인공지능산업국장은 “코로나19 엄중한 상황에도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만들기에 온 힘을 다하고 있는 기업인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포럼을 통해 모든 기업들이 다함께 상생하는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종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광주시, ‘시민대상’ 수상자 등 명예의 전당 제막식
광주시, 기부금 및 물품 기탁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서부교육지원청,시교육청과 노후 학교급식시설 현대화 추진 (2021-01-14 10:33:44)
광주시, 기부금 및 물품 기탁식 (2021-01-14 10:09:38)
중기부, 집합금지 임차 소상공...
<강대의 칼럼>‘2021년 ...
<강대의 칼럼>‘2021년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환경문제 ...
광주시, ‘집합금지‧영업...
광주시, 2021년 비영리민간단체...
광주 서구, 친환경 녹색도시녹...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