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13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최명수 전남도의원, ‘재해보험 원상복구 및 친환경 퇴비 점검’ 지속적 관리 당부

제349회 임시회 제1차 농수산위 농축산식품국 주요업무보고...친환경 재배 증가에 부응한 양질 퇴비 사용으로 토양 보호해야
등록날짜 [ 2021년01월29일 11시53분 ]

전라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최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나주2)은 지난 27일 열린 제349회 임시회 제1차 농수산위원회 소관 농축산식품국 주요업무보고에서 재해보험 및 친환경 퇴비 지원에 대해 점검하고 지속적 관리를 당부했다.


최명수 의원은 “지난해 과일 솎기 전 발생하는 재해 보험률을 80%에서 50%로 하향 조정한 것에 대해 원상회복을 정부에 건의 했으나 반영되지 않아 농민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며, “도 차원의 지속적인 요구와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절실하다”고 주장 했다.

또한, “친환경 재배가 증가되고 있어 토양을 살리는 정책 마련이 필요한데 일부 수도권에서 음식물 쓰레기가 첨가된 퇴비가 유통되고 있어 시료채취 등 성분을 분석하여 토양을 보호해야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농축산식품국 소영호 국장은 “도내에서 생산된 친환경 퇴비를 사용 할 경우 20kg 포대 당 300원을 추가로 지원하고 있으며, 도내 원료로 만든 양질의 퇴비가 공급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최 의원은 제11대 후반기 농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농작물재해보험 보상 약관 재개정’과 ‘여성농어업인 특수 건강검진제 도입 촉구’를 건의하는 등 전남 농업 발전을 위한 의정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데이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강대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임종기 전남도의원, 순천 신대ㆍ선월지구 현안 문제해결 촉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민준 전남도의원, 나주시 사회복지시설 위문 (2021-02-01 12:30:12)
김용호 전남도의원, 인구소멸지원특별법 제정 촉구 (2021-01-27 18:25:45)
영광형 기본소득 이행 기본계획...
나주시, 반다비 체육센터 개관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초 2...
광주시교육청, 학생 맞춤형 ‘...
순천만국가정원, 꽃이 피는 자...
순천시, 청년정책 106개 사업 5...
광주시, ‘빛고을창업스테이션...
현재접속자 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