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1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항의 노래' 야외 콘서트공연 개최

전남도교육청 문화예술 보조금지원사업...송은숙 강항문화예술단장, 녹도희, 김연우, 김애림, 서명희, 임지은, 백경희 가수 참석
등록날짜 [ 2021년09월15일 18시35분 ]
 수은강항선생기념사업회(회장 박석무)의 강항문화제추진위원회에서는 15일(수) 13시 30분 내산서원 특설무대에서 코로나~19! 극복 차원의 '강항의 노래' 야외 콘서트공연을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영광지역 강항마을학교의 공동체사업과 별도로 진행하는 전남도교육청의 강항의 노래 북콘서트지원사업으로 영광군민들의 답답한 마음을 위로해 주려고 광주전남지역에 거주하는 신중년 여성가수들 7명이 자발적으로 행사에 참여해 큰 화제가 되었다.


'강항의 노래' 북콘서트 사업은 2학기부터 관내 초, 중학교를 찾아가 위인에 대한 인성교육과 함께 '강항의 노래'를 배우고 익히기위해 전남도교육청, 영광교육지원청, 영광군청이 후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문화예술지원사업 중 하나이다.


신중년 공연팀원(송은숙 강항문화예술단장, 녹도희 가수, 김연우 가수, 김애림 가수, 서명희 가수, 임지은 가수, 백경희 가수)들이 참석했으며 양재철 광주전남 사랑예술단장이 음향을 맡아 진행했다.


첫 출연자로 나선 임지은 가수가 타이틀 곡인 '장미와 콩나물'을 들려 주면서 주변을 매료시켰으며 두 번째 출연자로 나선 백경희 가수가 '자갈치 아지매' 녹도희 가수가 '딱 걸렸어.' 등을 부르면서 가일층 흥을 끄집어 올리는 사이에 때마침 전국 신협중앙회 소속 각 지역 이사장 모임단체가 20명 넘게 관람객으로 들어오면서 분위기는 한껏 달아 올랐다.


강재원 영광내산서원보존회장이 이사장들과 관객들에 대해 환영하면서 인사말을 했으며, 이 지역 신협 이사장인 김용식이사장이 전국에 분포되어 있는 이사장들을 소개하면서 "큰 환영에 감사하면서 '영광사람'으로 태어남에 자부심을 갖는다."고 말했다.


이후 강항문화예술단에 소속되어 있는 신중년가수들은 '강항의 노래'를 합창으로 들려줬고 이어 '간양록'을 앵콜 곡으로 들려 주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한편, 전국 신협 이사장들은 대형버스로 다음 코스로 이동해 갔으며 신중년 가수들은 관객들과 한동안 '강항의 노래' 따라부르기를 배우며 비교적 쉬운 노래인 '강항의 노래'를 쉽게 익히는 시간도 가졌다.< 본 공연 출연진 모두는 철저하게 체온측정과정을 거치고 출입명부를 작성후 진행되었음.>
올려 0 내려 0
송은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2021년 '강항의 노래' 콘서트 온-오프라인 공연 개최
‘강항의 노래’ 북 콘서트 소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네스크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완도군 전역’ 지정 (2021-09-17 08:58:51)
순천시, 입주작가 김민준 ‘웹툰 스튜디오’ 1호점 탄생 (2021-09-15 10:13:36)
강항문화제 제2회 2021년 선비...
제2회 순천생활문화페스티벌 및...
광주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
광주시, 15개 주유소서 요소수 ...
광주시, 2021년도 기본형 공익...
김한종 전라남도의회 의장, '국...
‘제16회 전라남도 농업경영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