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백토문화예술원(대표:이종한)에서 주최하는 은파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은사모)에서 주관한 제 1회 쌀 방죽 예술 축제가 지난 2010년 8월 8일에 군산 은파유원지 물빛다리 광장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 지난8월 8일에 열린 제1회 쌀 방죽 축제 공연 현장
이 축제는 군산의 자랑인 은파유원지를 홍보하고 문화예술 창달 과 함께 한 차원 높은 예술 축제로 군산시민의 자긍심을 심는데 이 축제의 목적이 있다고 관계자 측은 밝혔다.
또한 물빛다리 광장 주변으로 다양한 체험 부스와 먹을거리 부스가 함께 설치되어 축제의 재미를 더했다. 먹 거리 부스와 체험 부스를 통해서 얻어진 수익금 120만원을 군산 사회단체인 산돌학교(발달장애학교), 모자원, 나눔마울, 가온누리 대안교육센터 각각4곳 에 30만원씩 2010년 8월 18일 날짜로 기부하였다.
성금의 기부액수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백토문화 예술원의 대표 이종한님은 앞으로도 이러한 문화축제와 함께 기부를 끊이지 않고 꾸준히 이어간다고 하였으며 군산시민들이 이러한 행사에 더욱이 관심을 갖고 동참 하는 의식으로 발전해 가기 원하다고 하였다.
또한 관계자 측은 제 2회 쌀 방죽 예술축제는 1회 때보다 더 다양한 볼거리와 공연 더 많은 곳의 기부로 군산 시민 여러분들을 다시 찾아 뵐 예정이라고 밝혔다.
|